Review/Food

제주 성산읍 성산일출봉 / 섭지코지 근처 국수 맛집, 옛날국수집

유니템 2023. 4. 27. 09:41
728x90

 

 

제주 성산읍 성산일출봉 / 섭지코지 근처 국수 맛집, 옛날국수집

 

 

 

 

성산일출봉과 섭지코지 쪽 부근을 지나다가 배가 고파서 즉흥적으로 들어가게 된 옛날국수집이에요. 간판이 되게 로컬 스러워서 로컬을 좋아하는 저는 검색도 안해보고 우연히 들어갔답니다. 

 

 

 


옛날국수집

영업시간: 09:00-20:00
휴무일: 격주 월요일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은평애향로 2 1층
전화번호: 010-9404-4523
주차장 있음

https://place.map.kakao.com/112426210

 

옛날국수집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온평애향로 2 1층 (성산읍 온평리 1550-2)

place.map.kakao.com

 

 

 

옆에 씨유 편의점이 있고 앞쪽에 주차 가능한 공간이 있어 좋았어요. 넉넉하게 2~3대 이상 댈 수 있었습니다. 

 

 

 

 

내부에는 좌식으로 앉는 자리도 있고, 테이블 석도 골고루 있었어요. 가게 내부가 우드 톤으로 돼있어서 오두막집에 들어온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메뉴판

 

육전, 육전비빔국수, 멸치국수, 육전국수, 비빔국수, 고기국수, 대패삼겹살, 흑돼지머리고기, 내장탕, 돼지국밥, 술국 등 굉장히 다양한 요리가 준비돼 있었어요.

 

주문한 메뉴

 

육전비빔국수 9.0

돼지국밥 8.0

 

 

 

 

셀프 반찬 코너에서 원하는 반찬을 더 들고 오면 되는 방식이라 편했습니다. 

 

 

 

 

테이블 위에는 고춧가루, 소금, 후추가 구비돼 있어서 본인의 기호에 맞게 더 넣으시면 됩니다.

 

 

728x90

 

 

 

 

제가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기본찬은 셀프바에서 들고 왔고, 그 외 땡고추, 다진 양념, 새우젓 등을 주십니다. 

 

 

 

 

돼지국밥이 나왔는데 제가 알던 부산 돼지국밥과는 비주얼이 달라서 신기했어요. 돼지국밥에 보통 콩나물이 들어가지 않는데 제주도 돼지국밥에는 콩나물이 들어가나 봐요!

 

 

 

 

부추, 콩나물, 돼지고기 등이 듬뿍 들어가 있는 뽀얀 국물의 돼지국밥이었어요. 역시 로컬 맛집이라고 느낄 수 있었던 진한 육수 국물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남성 분들은 특 돼지국밥을 시켜서 양을 곱빼기로 드셔도 충분하게 다 드실 수 있을 정도로 꿀맛이었습니다 :-)

 

 

 

 

비빔국수에는 반숙 계란이 올려 나왔는데 정말 취저입니다. 반숙 러버거든요!

 

 

 

 

콩나물, 당근, 육전, 김가루, 계란 등이 듬뿍 올라가 있고 아래에는 면과 소스가 올려져 있어서 취향껏 소스를 덜어 먹어도 되고 그대로 비벼드셔도 됩니다.

 

 

 

 

소스가 딱 적당히 들어가 있어서 저는 다 비벼 먹었는데 돼지국밥에 이어 정말 잘 시켰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소스가 별로 맵지도 않고, 새콤달콤해서 아이들도 잘 먹을 수 있는 맛이었어요. 

 

 

 

 

후루룩 먹다 보면 어느새 바닥이 보였어요. 두 메뉴의 조합이 좋아서 두 개 같이 시키는 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따뜻한 국물과 새콤한 비빔국수의 조합, 모두들 좋아하실 거예요!

 

 

총평

제주도 성산읍에서 성산일출봉과 섭지코지를 방문하시고 로컬의 향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옛날국수집에 꼭 방문해 보세요.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음식의 양이 많아 정을 느끼게 해주는 그런 가게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