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vestment/공모주 등

[포바이포] 공모주 최종 경쟁률, 미래에셋증권 공모주 청약 배정 결과 확인방법, 환불일 및 상장일, 대응 전략

유니템 2022. 4. 21. 20:53
728x90



안녕하세요 유니템입니다~!

 


앞서 포스팅했던 포바이포 공모주 최종 경쟁률은 균등 3764대 1로 균등 배정수량 0.51주,

비례 7527대 1로 4500주 이상 넣으신 분들부터 1주 이상을 받는 엄청난 경쟁률을 보여주었습니다.

비례 배정은, 5사 6입을 딱 맞춰서 효율적으로 청약하신 분들이 많아 0.6 전후로 아슬하게 배정받았다고 합니다.
저는 정말 운이 좋게도 두 명 중에 한 명이 당첨되는 균등 배정 1주, 비례 1 주해서 총 2주를 받았습니다!

 

 

1
카카오톡으로 온 포바이포 배정 결과, 2주!

 

 

환불 일자: 4월 22일 금요일
상장 예정 일자: 4월 28일 목요일

 

 

아래는 카카오톡 메시지를 받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미래에셋증권 어플에서 공모주 청약 배정 결과 확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파란색 미래에셋증권 어플을 켜주세요~

홈 화면에서 왼쪽 하단의 메뉴 버튼을 클릭하시면 뱅킹/자산 탭이 있습니다.

뱅킹/ 자산 탭에서 청약 배정 결과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2

 

청약 배정 결과 탭을 누르시면 아래처럼 청약주수와 배정주수가 보이게 되는데요~

여기서 확인하셔도 되고, 더 자세한 내역을 보시려면

포바이포를 클릭해주시면 청약 배정결과 상세조회를 보실 수 있습니다.

 

3
4
청약 배정결과 상세 조회



최근에 제가 참여했던 공모주 중 균등배정으로 운 좋게도 계속 1주씩 받고 있는데요~

이번에도 균등 1주에 당첨되어 정말 기분이 좋네요.

큰돈이 되지는 못하지만, 이렇게 소소하게 치킨값이라도 벌 수 있는

공모주의 매력에 푹 빠졌어요! ㅎㅎ

제가 여러 공모주에 참여해 본 결과, 인기가 많은 공모주들은 좋은 성과를 내더라고요.

포바이포 같은 경우는 수요예측 결과, 기관 의무보유확약 비율, 경쟁률도 높고,

핫한 이슈인 메타버스 관련주라서 상장한 당일에 따상에 갈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저는 그래서, 상장 당일에 따상이 되었을 때, 매도 여부를 매수 잔량을 확인하고 결정할 것 같습니다!

상한가에 매수 물량이 많이 걸려있으면 다음날까지 가지고 가고,

상한가가 풀릴 것 같으면 매도 결정을 내리려고 합니다.

 

포바이포 공모주 청약에 참여하신 분들 모두 좋은 성과를 내시길 바랍니다.

파이팅!

 

 

[포바이포] 미래에셋증권 공모주 청약 방법, 청약 경쟁률, 환불일, 상장일 (tistory.com)

 

[포바이포] 미래에셋증권 공모주 청약 방법, 청약 경쟁률, 환불일, 상장일

안녕하세요~ 유니템입니다. 공모주 게시글도 제가 공모주에 참여할 때마다 올리려고 하는데요~ 오늘은 제가 참여한 포바이포 공모주 청약 내용, 미래에셋증권에서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 대해

unite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