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2022년 비전 보드 (vision board), 자산 관리 및 가계부 작성

유니템 2022. 10. 10. 20:17
728x90

 

 

연대리님 루틴 스터디 1주 차 첫 번째 과제인 체크리스트 작성에 이어, 두 번째 과제인 고정 지출/수입 표 작성, 내가 꿈꾸는 인생 생각해보기, 비전보드 만들기를 하며 한글날을 보람차게 보냈습니다. 이번 과제를 통해 스스로를 되돌아볼 수 있었고, 앞으로 발전해 나가야 할 삶의 방향성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연대리님 1주 차 첫 번째 과제_체크리스트 작성하기 

 

2022.10.10 - [부동산] - 부동산 공부 체크리스트 (10~11월)

 

부동산 공부 체크리스트 (10~11월)

유니템입니다! 부동산 공부를 최근에 다시 열심히 하고 있는데, 10~11월 마음을 다잡기 위해 연대리님 루틴 스터디를 참가하면서 부동산 공부 체크리스트를 작성해보았습니다. 아래 사진을 프린

unitem.tistory.com

 

 

 

1. 고정 지출 / 수입 표 작성

 

 

 

비전 보드

 

 

가계부 어플을 통해 매일 지출과 수입에 대해서 스스로 통제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2년 올해 들어 매달 가계부를 쓰니 소비를 줄여 지출을 늘렸을 때는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고, 의도치 않게 지출이 늘어난 달은 스스로 채찍질하며 어떻게든 다른 소득을 늘리려고 했던 것 같습니다. (물론, 다른 소득을 늘리지 못했던 달도 많아요 ㅎㅎ..)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앞으로도 꾸준하게 가계부를 쓰며 소비 통제를 통해 투자 자금 확보에 열중하려고 합니다. 

 

 

 

2. 내가 꿈꾸는 인생 방향성

 

 

비전 보드
비전 보드

 

우선 현재까지 생각나는 나의 인생 방향성에 대해 적어보았습니다. 이렇게 직접 적어보니 가슴이 뭔가 웅장해지는 기분이 들어요!! 실제로 이룰 수 있는 그날까지 파이팅 해볼게요!

 

 

 

3. 2022 비전 보드

 

 

비전 보드

 

 





2022 vision board


1. 세계 여행 돈 / 시간 구애 받지 않으며 룰루랄라 다니기

2. 사랑하는 가족들과 소중한 시간 보내기

3. 투자와 별개로 내가 사는 지역 1급지에 거주하기
(오션뷰가 보이는 곳에서 모닝커피 한 잔!)

4. 해외 장기 거주하며 디지털 노마드의 삶 살기

5. 내 안전을 지켜줄 수 있는 튼튼한 자가용 (볼보?) 보유하기

6. 결혼을 통해 내 든든한 버팀목이랑 같이 살기

7. 스쿠버다이빙, 서핑, 골프 등 건강한 취미 생활 즐기기

8. 부동산 투자 외 내가 해보고 싶은 일해보며 생산자의 삶 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