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Food

[부산 동래 마루한] 수제 만두 및 만두 전골 동래 맛집, 동래 백화점 맛집, 동래아 맛집, 럭키아파트맛집

유니템 2022. 7. 5. 17:33
728x90

 

 

안녕하세요. 유니템입니다.

 

 

오늘은 동래 백화점 맛집으로 알려진 마루한 방문 후기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루한은 제가 검색해봤을 때 수제 만두 맛집으로 유명하더라고요. 만두전골 메뉴를 볼 때 먹고 싶었는데 2명에서 다 먹기는 많을 것 같아서 3명에서 만두전골 2인분을 시키고 싶었는데, 마침 3명에서 갈 기회가 생겨서 방문했습니다~!ㅎㅎ

 

 

마루한

영업시간 11:30 ~ 21:00

 

 

동래 마루한 주소

 

마루한 | 카카오 맵 (kakao.com)

 

마루한

부산 동래구 중앙대로1367번길 48-5 (온천2동 751-12)

place.map.kakao.com

 

 

마루한
마루한
마루한

 

 

마루한 입구입니다! 이 골목은 대부분 주택 개조한 식당들이 많은데요~ 마루한 또한 주택을 개조한 것 같습니다. 마루한 사장님께서는 식물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들어가는 입구에 꽃과 식물들로 정말 예쁘게 꾸며져 있었습니다.

 

 

동래백화점맛집
동래백화점맛집

 

 

마루한 입구에는 작은 정원인 느낌이어서 눈 호강하면서 들어갔습니다. 마루한은 배달의 민족 주문도 가능한 것 같습니다. 요새는 식당 음식도 다 배달이 되기 때문에 집에서 편안하게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ㅎㅎ

 

728x90

 

동래백화점맛집
동래백화점맛집

 

 

마루한 식당 내부입니다. 테이블 자리가 꽤 여러 군데라서 적절한 인원 수용이 가능합니다. 안에 벽지가 할머니 집 온 느낌이라서 정겨운 느낌이 있습니다.

 

 

동래맛집
동래맛집
동래아맛집
동래아맛집

 

 

마루한 메뉴는 아래 참고하시면 됩니다. 만두 수육 전골, 왕만두, 곰 만둣국, 들깨 만둣국, 곰탕, 수육, 여름 계절메뉴로는 콩국수, 겨울에는 떡만둣국이 있습니다.

 

 

마루한메뉴판
럭키아파트맛집

 

 

3명에서 만두전골 2인분을 시켰고, 기본 밑반찬은 아래와 같이 된장 고추무침, 깍두기, 간장 양파 무침, 김치, 해초무침, 멸치볶음, 무 절임 등이 나왔습니다. 만두전골 2인분에 수제 만두 6개가 나온 걸 보니 1인분에 만두 3개씩 주는 건가 봅니다!

 

 

럭키아파트맛집
명륜역맛집
수제만두맛집

 

 

수제 만두라서 그런지 엄청 색이 곱습니다. 만두 안에는 두부, 양파, 애호박, 쪽파 등이 들어 있어서 엄청 담백한 맛입니다. 시중에 파는 인스턴트 맛과는 달리 시골에서 만드는 만두 맛이었습니다. ㅎㅎ

 

 

명륜역맛집

 

 

만두 수육 전골이 나왔습니다! 전골에는 낙지, 수육, 단호박, 버섯, 대파, 양파, 배추, 팽이버섯 등이 들어있고, 국물은 맑은 국물입니다. 매운 걸 좋아하시는 분은 고추를 달라해서 더 넣으시면 된다고 합니다. 

 

 

동래역맛집
만두전골맛집

 

 

낙지가 살짝 데쳐서 나오는 것 같은데, 생각보다 훨씬 부드러웠고, 사장님께서 낙지부터 먹으라고 하는 것 보니, 오래 익히면 조금 질겨지나 봅니다! 낙지부터 맛있게 먹었어요~!ㅎㅎ 그리고 수육 고기도 엄청 부드러웠습니다. 공깃밥도 2개 나오는데 공깃밥이랑 고기랑 같이 먹으면 꿀맛이에요!

 

 

동래역맛집

 

 

만두 같은 경우는 그냥 먹어도 되고, 아래처럼 전골에 넣어서 드셔도 된다고 합니다. 저는 하나는 그냥 먹고 하나는 따뜻하게 전골 안에 넣어서 익혀 먹었어요! 수제 만두 맛집답게 만두가 엄청 실하더라고요. 들깨 만둣국 같은 것 먹어도 맛있었을 것 같아요. 이열치열이었습니다 ㅎㅎ.. 아! 공깃밥은 사실 죽 해 먹으라고 준거였는데 저는 그냥 밥처럼 먹었습니다. 

 

 

온천동맛집

 

 

아래 만두소 사진을 참고하시면 되고, 야채를 푹 익히니까 국물도 시원하더라고요. 살짝 들어가 있는 고추 덕분에 끝에는 칼칼한 맛이 많이 났어요. 해장으로도 좋아 보였습니다 ㅎㅎ..

 

 

온천동맛집
명륜동백화점맛집

 

 

동래 백화점 부근 맛집 마루한 소개였는데요~ 만두를 평소에 즐겨 드시는 분은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수제 만두가 자극적인 맛없이 담백하게 먹기 너무 좋았습니다. 동래 맛집으로 추천드려요~!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