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니템입니다.
오늘은 울산 데이트 코스,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은 곳, 울산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울산 대관람차 그랜드 휠 방문 후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울산 그랜드 휠은 작년 하반기에 리뉴얼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개장하고 한 달 정도 동안은 무료 탑승 서비스를 제공해서 한번 타러 가봤었는데, 줄이 너무 길어서 포기하고 돌아왔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무료는 아니지만, 날씨가 좋은 날이라 대관람차 타러 가면 좋겠다 싶어서 방문해보았습니다.
울산 대관람차 그랜드 휠
운영시간
평일 12:30 ~ 19:30
금토일, 공휴일 12:30 ~ 20:30
이용요금
일반 캐빈 대인 6,000원 소인 5,000원
크리스털 캐빈 대인 7,000원 소인 6,000원
30% 할인: 울산 시민, 당일 5만 원 이상 구매하신 고객
울산 대관람차 그랜드 휠 주소
울산 대관람차 그랜드 휠 롯데백화점 울산점 옆에 롯데 영플라자 7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롯데 꿈동산 공중관람차 | 카카오 맵 (kakao.com)
울산 대관람차 그랜드 휠은 롯데 영플라자 7층에 위치하고 있는데, 울산의 랜드마크로 불리고 있습니다. 울산 삼산동 시내 쪽에서는 멀리서도 대관람차가 보입니다..! 밥 먹고 가는 길에 멀리서 보이는 대관람차를 찍어보았습니다~!
롯데 영플라자 1층입니다. 밖에는 어린아이들이 탈 수 있는 롯데 키즈 월드라는 이름으로 바이킹, 회전목마 등이 있으니 아이들과 같이 오신다면 관람차 말고도 탈 수 있는 기구들이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그랜드 휠 관련해서 정보는 위의 사진 참고하시면 되는데, 대관람차 매표, 롯데백화점 울산점, 롯데 영플라자 주차장 이용 시간 및 요금이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플라자 1층에서 매표를 하시면 되는데 따로 표가 있는 것이 아니라 영수증을 표로 사용하니 버리시지 말고 들고 7층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저는 크리스털 캐빈 말고 일반 캐빈으로 대인 2명이었는데, 한 명은 울산 시민이어서 30% 할인을 받아서 각 6,000원과 4,200원으로 표를 끊을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울산 시민뿐만 아니라 당일 5만 원 이상 구매하신 분도 30% 할인이 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영플라자 7층에 올라와보시면, 정원과 함께 대관람차 그랜드 휠이 보입니다. 중간에 분수도 매력 포인트로 멋지게 자리 잡고 있네요. 많은 분들이 그랜드 휠, 분수 앞에서 사진을 찍으셨습니다 ㅎㅎ.. 저도요~! 가까이서 그랜드 휠 보니 생각보다 훨씬 크더라고요..! 그리고 엄청 높이 올라가는 느낌이었습니다. 대관람차를 너무 오랜만에 타서 설렘, 기대감을 갖고 입구 쪽으로 갔습니다.
울산 대관람차 그랜드 휠을 타시기 전에 이용자 안전수칙, 탑승 제한자 (심장병, 고소공포증, 임산부, 노약자, 음주자), 애견 동반 탑승 시 주의사항이 있으니, 읽어보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높은 곳에 올라가는 기구이기 때문에 안전 수칙을 잘 지켜주셔야 사고가 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캐빈은 색깔이 노랑, 빨강, 초록, 파랑 등 알록달록한 색으로 다양했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에 일반 캐빈, 크리스털 캐빈 섞여있습니다. 근데 제가 갔을 때는 중간중간에 못 타는 캐빈도 있어서 띄엄띄엄 승객 분들을 태우셨던 것 같습니다. 아마 점검 중이거나 하자가 있어서 그런 것이겠죠?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입니다..!
탑승하고 얼마 안 돼서 바로 높아지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엄청 높길래 고소공포증이 있는 건 아니지만 살짝 아찔했어요..ㅎㅎ 그리고 살짝살짝 흔들리는 느낌도 있어서 급 쫄보가 되었었네요 ㅎㅎ 관람차 위에서는 울산 시내가 한눈에 들어왔습니다. 보통 야경 보러도 많이 오시던데, 저는 애매한 시간에 가서 노을이 살짝 질랑 말랑 하는 정도까지만 보고 내려왔습니다. 시티뷰라서 울산 야경 보러 오셔도 정말 멋있고 좋을 것 같습니다.
저 멀리까지도 한눈에 보이네요. 탁 트이는 뷰 덕분에 마음도 뚫리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음에는 울산 야경 보러 와봐도 좋을 것 같아요..! 도심 중간에 서서 도심을 내려다보는 느낌입니다.
대관람차는 생각보다 안에서 사진 찍고 뷰 보고하니 한 바퀴가 빨리 끝난 느낌입니다. 대략 15분~20분 소요되었던 것 같은데, 6천 원의 값어치가 있었다고 생각 들었습니다. 또, 대관람차를 놀이공원에 가서도 잘 안 타서 정말 오랜만에 탔는데 어릴 때 동심을 살짝 느낀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네요~
줌 아웃으로 그랜드 휠 바로 밑에서 전체를 담아보았습니다..! 왜 울산 랜드마크인지 알겠네요~ 멋있습니다..!
롯데 영플라자 7층은 롯데 꿈동산이라고 불리는데, 그랜드 휠 옆에 앉아서 쉴 수 있는 정원? 공원? 같은 공간도 있습니다. 쇼핑하고 올라와서 앉아서 휴식 가지기 좋아 보였습니다. 또, 그랜드 휠 맞은편에는 오락실이 있었는데 간단한 게임기가 몇 개 있는 것 같아서 7층에 꼭 그랜드 휠을 타지 않으시더라도 올라와서 즐기셔도 좋을 것 같아요. 7층 밖에 화장실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울산 데이트 코스로 추천드리고 싶은, 아이들과 나들이 나왔을 때 방문해보시기를 추천드리고 싶은 울산 대관람차 그랜드 휠 소개였습니다. 저는 다음에는 낮이 아니라 밤에 야경 보러 와봐야겠어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