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2022 해운대 모래 축제] 모래로 만나는 세계여행 기간 및 일정, 2030 EXPO BUSAN 해운대 해수욕장, 아이 데리고 가기 좋은 축제

유니템 2022. 5. 20. 00:20
728x90

 

 

안녕하세요. 유니템입니다.

 

 

오늘은 2022년 해운대 모래축제, 모래로 만나는 세계여행 관람 안내에 대해 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저는 우연찮게 해운대에 갈 일이 있어서 방문했는데 사람들이 북적한 것을 보고 해운대 해수욕장으로 갔더니

해운대 모래축제를 하고 있더라고요.

해운대 모래축제는 18년째 진행하고 있는 축제로, 2020년 코로나19로 인해서 16년 만에 취소된 시기 빼고는

꾸준히 매년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는 축제입니다.

저는 내일 오픈하는 축제를 미리 간 느낌이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아직 부스 같은 것은 준비 중이더라고요~!

내일부터 본격적으로 다 오픈할 것 같습니다.

 

728x90

 

2022 해운대 모래축제, 모래로 만나는 세계여행 관람 일정 안내

2022.05.20~2022.05.23

해운대 모래조각전과 플라워 카페 (꽃전시회)는 ~ 2022.06.06

가격: 무료

위치: 해운대 해수욕장

 

 

해운대해수욕장 | 카카오맵 (kakao.com)

 

해운대해수욕장

부산 해운대구 중동 1015

place.map.kakao.com

 

 

모래로 만나는 세계여행 탑승구
모래로 만나는 세계여행 탑승구
모래로 만나는 세계여행 탑승구
모래로 만나는 세계여행 탑승구
Have a Nice Trip :)
WHY NOT?
WHY NOT?

 

 

유플러스X비치코밍
유플러스X비치코밍
유플러스X비치코밍
유플러스X비치코밍

 

 

유플러스에서는 비치코밍과 일리 커피와 콜라보해서 다양한 용품을 전시해놓고 있었습니다.

아래 사진 보면 WHY NOT? 이벤트도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비치코밍 이벤트
WHY NOT 비치코밍 이벤트
유플러스X일리커피
유플러스X일리커피
병뚜껑 작품
병뚜껑 작품
2030 EXPO BUSAN
2030 EXPO BUSAN

 

관람안내
2022 해운대 모래축제, 모래로 만나는 세계여행
2022 해운대 모래축제, 모래로 만나는 세계여행

 

 

2022 해운대 모래축제, 모래로 만나는 세계여행

2022년도 해운대 모래축제는 모래로 떠나는 세계 여행을 주제로 여권 없이 세계 여행을 갈 수 있다.

세계의 랜드마크가 조각된 메인 모래작품부터 아시아권, 유럽권, 북미권, 아프리카권의 유명한 랜드마크들을 총 15개의 모래조각으로 만나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중단된 해외여행의 아쉬움을 부산 해운대에서 달랠 수 있으며,

시민들의 힘들고 지친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세계여행을 지금부터 떠나보자.

 

 

2020~2022
2020~2022
2017~2019
2017~2019
2010~
2010~
2007~2009
2007~2009

 

 

모래 축제 한쪽 벽에서는 이렇게 해운대 모래 축제의 역사를 연도별로 정리해놨으니

사진과 글을 한번 읽어보시면 흥미로울 것입니다.

아래는 초청 작가 3분의 소개도 있으니 연혁을 읽어보시면 대단하신 분들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초청작가 소개
초청작가 소개

 

 

저는 사실 모래 축제를 보자마자 든 생각이, 누가 훼손하면 어쩌지? 비가 오면 어쩌지? 였습니다.

훼손에 대해서는 CCTV가 작동되어 있어 작품 훼손 시 엄중 처벌을 한다는 문구가 적혀있었습니다.

그리고, 다행히도 이번 주가 비가 안 오는 주라고 되어 있는 것을 보니,

축제 개최자분들도 날씨를 엄청 신경 쓰셨을 것 같습니다.

목요일은 아직 축제 오픈이 안되어서 모래 작품 사이사이에 길이 깔려 있었는데, 그 길로 걸어가지는 못하고

위에서 전체적으로 하나씩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작품훼손시 엄중처벌
작품훼손시 엄중처벌

 

모래 축제 시작점
모래 축제 시작점

 

 

입구에서부터 하나씩 차례대로 구경을 시작하였습니다.

모래축제를 하는지도 모르고 왔는데, 실제로 모래 축제를 보니 굉장히 흥미로웠습니다.

랜드마크다 보니 제가 직접 가본 곳도 꽤 있어서 옛 추억을 되새길 수도 있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면 너무 좋아할 것 같아요.

코로나19 때문에 야외에서 할 수 있는 체험이 줄었었는데, 점점 늘어나는 것을 보니 진짜 코로나가 끝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코로나야 잘 가.. 제발 ㅠ

첫 시작점에는 이집트 랜드 마크인 피라미드가 있었습니다.

가까이서 보지는 못했지만 어쩜 이렇게 모래로 잘 만들어 놓았는지 진짜 신기했습니다.

 

 

이집트 피라미드
이집트 피라미드
이집트 피라미드
이집트 피라미드
이집트 피라미드
이집트 피라미드

 

 

그다음으로는 미국의 랜드마크들인 자유의 여신상(The Statue of Liberty), 러시모어 산(Mount Rushmore),

금문교 (The Golden Gate Bridge)를 한 군데 모아놨습니다.

대단한 것 같아요. 진짜 보는데 감탄사만 나왔습니다.

 

 

미국 자유의 여신상, 러시모어 산, 금문교
미국 자유의 여신상, 러시모어 산, 금문교
미국 자유의 여신상, 러시모어 산, 금문교
미국 자유의 여신상, 러시모어 산, 금문교
스페인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스페인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스페인의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도 보이고요,

밑에 사진에서는 프랑스 파리의 에펠탑도 있네요~!

 

 

프랑스 파리 에펠탑
프랑스 파리 에펠탑
프랑스 파리 에펠탑
프랑스 파리 에펠탑
프랑스 파리 에펠탑
이탈리아 콜로세움, 피사의 사탑, 피렌체 대성당
이탈리아 콜로세움, 피사의 사탑, 피렌체 대성당 등

 

 

그다음으로는 이탈리아의 랜드마크인 콜로세움, 피사의 사탑, 피렌체 대성당 등이 있습니다.

다 다시 한번 가보고 싶은 곳들이네요. 

얼른 해외여행을 가야겠어요.

랜드 마크들을 보니까 진짜 해외여행 가고 싶은 욕구가 넘쳐났어요.

 

 

이탈리아 콜로세움, 피사의 사탑, 피렌체 대성당
이탈리아 콜로세움, 피사의 사탑, 피렌체 대성당 등
인도 타지마할
인도 타지마할

 

 

인도 타지마할은 독특하게 밖으로 나와있지 않고, 모래 안을 파서 만든 작품이었습니다.

다른 작품들은 다 입체형이었는데, 이 작품만 안으로 만드셔서 독특해 보였습니다.

정말 멋지네요~!

아래 사진은 호주 시드니의 오페라 하우스입니다.

호주도 꼭 가보고 싶은 나라 중에 하나입니다. 캥거루와 코알라도 보고요~! ㅎㅎ

 

 

호주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호주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그리스 아테네 파르테논 신전
그리스 아테네 파르테논 신전

 

 

그리스의 아테네 파르테논 신전도 보이고,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세종대왕님, 경복궁도 보이네요~!

정말 작품들이 너무 멋있었습니다. 존경합니다.

 

 

대한민국 세종대왕, 경복궁
대한민국 세종대왕, 경복궁
해운대 모래축제
해운대 모래축제

 

 

랜드 마크 끝에는 해운대 모래축제를 표시해놓았고, 

여러 나라의 랜드 마크를 한 번에 표시했습니다.

이탈리아 로마의 콜로세움, 미국의 자유의 여신상, 이탈리아 피사의 사탑 등이 보입니다.

이곳을 따라서 쭉 해수욕장 길을 걸으시면 랜드 마크 이외에도 작은 모래 조각들과 부스가 있으니

축제를 재밌게 즐기시길 바랍니다.

 

 

해운대 모래축제
해운대 모래축제
축제

 

 

얼른 해운대 해수욕장에 방문해서 랜드 마크 보시며, 코로나19로 가지 못했던 해외여행을 

우선 간접 해외여행 한번 갔다 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다녀오시면 여행 욕구 뿜 뿜 될 것 같습니다 ㅎㅎ.. 제가 지금 그렇습니다!

이번 주말은 아이와 함께 나들이 나오기도 좋은 날씨 일 것 같아서 해운대 모래 축제 강추드릴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