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부산 동래구 금강공원] 금강공원 피크닉, 케이블카, 부산민속예술관,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 금강공원 카페, 동래구 산책명소

유니템 2022. 6. 6. 00:04
728x90

 

 

안녕하세요. 유니템입니다!

 

 

오늘은 부산 시민들이 산책하기 좋은 금강공원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금강공원 내에는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금강공원 케이블카도 있지만 저는 피크닉과 산책을 즐기러 금강공원에 방문하였습니다. 금강공원은 부산기념물 제26호로 선정되었고, 접근성 좋은 부산의 금정산의 남쪽 끝에 있어서 부산 시민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관광지로도 유명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금강공원

영업시간: 09:00 ~ 18:00

입장료 무료

 

 

부산 동래구 금강공원 주소

금강공원은 우장춘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부산 119 안전체험관 근처에 있으며, 자세한 위치는 아래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place.map.kakao.com/11367414

 

금강공원

부산 동래구 우장춘로 155 (온천1동 27-9)

place.map.kakao.com

 

 

표지판
길 지도

 

 

금강공원 가는 길 바로 앞 표지판인데, 우장춘 기념관, 이주홍 문학관, 스파 백학 가든, 동래온천 노천 족욕탕, 부산 민속예술관, 부산 해양자연사박물관이 근처에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고, 동래구 내에 여러 둘레길? 산책길? 이 있는데 위의 지도와 아래 설명 참고 부탁드립니다. 온천장 풍류길 3.5km, 동래읍성 뿌리길 2.3km, 동래읍성 장대길 3.1km, 동래읍성 마실길 2.6km로 네 가지 길을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부산 관광 안내를 더 받으시고 싶으면 국번 없이 1330으로 전화하셔서 물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길 지도길 지도

 

금강공원입구
금강공원 입구

 

 

금강공원 입구 모습입니다. 제가 방문한 날 날씨가 너무 좋아서 하늘이 파래서 너무 예뻤어요! 날씨 요정 ㅎㅎ.. 금강공원 앞에는 주차장이 있는데 한 3~4대 정도 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왼쪽 아래 사진 보시면 차 주차되어 있는 것 보이시죠? 저 자리에 대시면 됩니다. 

 

 

금강공원입구금강공원입구
금강공원입구

 

 

금강공원 고객 안내 센터에서는 공원시설 안내, 핸드폰 충전 서비스, 반려견 배변봉투를 지급하고 있다고 합니다. 휴대전화 충전 서비스는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고객안내센터 가시면 됩니다. 반려동물을 데리고 산책하기 굉장히 좋은 금강공원에서는 반려견 동반 에티켓 간판에 지켜야 할 룰, 과태료 대상도 나와있으니 참고하셔서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금강공원 내부에 부산은행 ATM기도 있네요~

 

 

금강공원입구
금강공원입구
금강공원내부
BNK ATM기

 

728x90

 

부산광역시 관광 안내도
부산광역시 관광 안내도
부산광역시 관광 안내도
부산광역시 관광 안내도

 

 

위는 부산광역시 관광안내도이고, 아래는 금강공원 안내도입니다. 부산 관광안내도를 보면 부산도 정말 갈 곳이 많은 도시인 것 같아요. 휴양 철에 부산에 외지인들이 진짜 많이 오잖아요~! 금강공원 안내도를 보시면 금강공원 안에 케이블카, 금정사, 임진 동래의 총, 민속예술관, 해양자연사박물관, 소림사 등 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금강공원 안에 놀이공원이랑 동물원도 있었다고 합니다. 

 

 

금강공원 안내도
금강공원 안내도
금강공원 안내도

 

 

아래는 금강공원에 딱 들어오면 보이는 곳입니다. 2022년이라고 꾸며 놓은 공간은 포토존이라고 하시니, 금강공원 오셨으면 인증숏 하나 남기고 가세요~! 아래 보면 그늘을 만들어주는 평상도 있습니다. 쉬어가세요~!ㅎㅎ

 

 

금강공원 내부내부

 

금강공원 내부
금강공원 내부
금강공원 포토존
금강공원 내부
금강공원 표지판

 

 

금강공원 포토존이고, 이 공간을 기준으로 왼쪽으로 가시면 금강공원 케이블카 탑승장이 나오고 오른쪽으로 올라가시면 민속예술관, 해양자연사박물관 등이 나옵니다. 저는 이 날에는 금강공원 케이블카를 타지는 않았어서 왼쪽은 패스하고, 오른쪽 길로 올라갔습니다. 하지만 금강공원 케이블카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영업시간과 가격은 아래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금강공원 케이블카 타러가는길
금강공원 케이블카 타러가는길

 

금강공원 금강 케이블카

영업시간

평일 09:30 ~ 17:00

주말 09:30 ~ 17:30

정기휴무일: 월요일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휴일)

 

왕복

대인 9,000원

소인 6,000원

경로우대 및 장애인 7,000원

 

편도

대인 6,000원

소인 4,000원

경로우대 및 장애인 5,000원

 

 

금강공원내부금강공원내부

 

 

금강공원 입구에서 오른쪽으로 올라가는 길입니다. 올라가는 길에 해충 기피제 분사기도 보이고, 다홍 컬러의 화장실도 보이네요. 이 날 날씨가 너무 좋아서 햇빛이 이파리들을 촤악 비추는데 너무 평화롭고 좋았습니다. 공원 내 공기도 너무 좋고요! 도심 속 이런 공원이 있다는 게 진짜 좋은 것 같아요. 

 

 

금강공원내부
금강공원내부

 

 

입구에서 오른쪽 길을 따라 올라오다 보면 금강공원 유아 체험장도 보입니다. 통나무 오르기, 흔들길, 외줄 타기가 있으니 아이들이 자연 친화적인 놀이를 해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유의하실 부분이 보호자 외 성인의 출입과 반려동물의 출입은 삼가셔야 합니다. 유아들을 위한 공간이네요! 어른들은 아래 뱃살 관리하세요..!ㅎㅎ 스윽 들어가 보시기 바랍니다. 

 

 

금강공원내부
금강공원내부
금강공원내부
금강공원내부
금강공원내부금강공원내부

 

 

금강공원 곳곳이 너무 예쁜 공간이 많네요. 유아 체험장 바로 앞 공터에서도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아 보였습니다. 공터 기준 오른쪽으로 봤을 때 밥집이 하나 보였습니다. 금강공원 내 유일한 밥집인 것 같았어요. 

 

 

금강공원내부
금강공원내부금강공원내부
차밭골보리밥 외관

 

 

금강공원 유일무이한 밥집 차밭골 보리밥입니다. 저는 피크닉을 할 거여서 음식을 싸간 상태여서 따로 먹지는 않았는데, 위치 참고하시라고 아래 지도 첨부합니다. 또, 밥집 옆에는 금강 공원 내의 카페인 Mommys Cafe도 보입니다. 마미스 카페도 밖에서 봤을 때 내부에도 자리가 있고, 카페 옆에 벤치와 테이블도 있어서 야외 석도 있습니다. 

 

 

차밭골 보리밥, 마미스 카페 (Mommys Cafe) 위치

https://place.map.kakao.com/919236507

 

차밭골보리밥

부산 동래구 우장춘로 155 (온천동 산 23-2)

place.map.kakao.com

 

 

금강공원내부금강공원내부
마미스 카페, Mommys Cafe

 

 

금강공원 내 유일한 밥집과 카페를 지나면 부산 해양자연사박물관으로 내려가는 길이 나오는데, 이 부분은 제일 마지막에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가 박물관을 통해서 외부로 나갔기 때문이죠! 또, 박물관 가는 길을 지나면 임진 동래의 총, 부산 민속예술관이 나옵니다.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 가는길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 가는길
금강공원내부금강공원내부
임진동래의총
금강공원내부
부산민속예술관 표지판

 

 

부산 민속예술관 위치

https://place.map.kakao.com/7899760

 

부산민속예술관

부산 동래구 우장춘로 195-46 금강공원 내 (온천동 산 13-3)

place.map.kakao.com

 

 

금강공원내부금강공원내부
부산민속예술관
금강공원내부
금강공원내부
부산민속예술관

 

 

부산 민속예술관도 굉장히 멋스럽습니다. 민속예술관 앞에는 넓은 광장? 마당? 이 있는데 여기서 민속놀이 같은 공연을 하지 않을까 합니다. 부산 민속예술관 뒷길로 올라가면 금강공원 내 숲길이 나옵니다. 숲길은 1.4km 정도로 대략 40분이 걸린다고 하네요. 

 

 

금강공원내부
숲길 가는 길
금강공원내부금강공원내부

 

 

숲길 가는 길 쪽에는 곳곳에 쉴 수 있는 벤치, 정자 등이 있어서 쉬어가기 좋았습니다. 숲길은 소림사 쪽에서부터 시작하는데 숲길 지도는 아래 숲길 안내 사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연못 사진에는 올챙이들이 바글바글한 모습도 보입니다. 다 커서 개구리가 되면 개구리 수가 어마어마하겠네요 ㅎㅎ..

 

 

금강공원내부
금강공원내부
금강공원내부
금강공원내부금강공원내부

 

 

저는 숲길을 좀 걷다가 중간에 피크닉 하기 좋은 장소를 발견하였습니다. 나무로 만든 데크도 있었지만, 저는 돗자리를 그 위에 깔지 않고 그냥 흙바닥에 깔았습니다. 제가 피크닉 한 장소는 숲길 속에 공터 비슷한 게 있었는데 거기 돗자리를 폈습니다. 돗자리 하나만 폈을 뿐인데 너무 뷰가 좋았습니다. 앞쪽으로 쫙 펼쳐지는 나무와 파란 하늘, 환상적이었어요..!

 

 

금강공원피크닉
금강공원피크닉금강공원피크닉

 

 

집에서 싸온 연어 스테이크, 계란 샌드위치, 김치볶음밥, 근처 편의점에서 사 온 카페라테와 아이스 아메리카노입니다. 조합이 언발란스하지만 피크닉 하면서 먹으니까 꿀맛이었습니다. 연어 스테이크는 피크닉과 전혀 어울리지 않은 음식이지만 너무 맛있었어요! 밑에 깔려있는 구운 양파도 한몫했습니다. 숲 길에 쓰레기는 절대 버리시지 마시고, 꼭꼭 챙겨서 돌아와야 합니다!

 

 

금강공원피크닉금강공원피크닉
금강공원피크닉
금강공원피크닉금강공원피크닉

 

 

참외랑 토마토도 챙겨 왔어요~ 토마토도 달달하고, 참외도 달달한 게 후식으로 딱 좋았어요..! 요새는 채소에도 당분이 많아서 다이어트 식으로 안된다고 하던데 진짜 토마토가 엄청 달달하더라고요~ ㅎㅎ 맛있게 먹었습니다.

 

 

금강공원피크닉
금강공원피크닉금강공원피크닉

 

 

누워서 바라본 나무는 마음을 평온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었어요. 근데 걸을 때는 몰랐는데 누워서 나무를 보니 나무 위쪽은 엄청 흔들리더라고요. 나무 밑쪽은 정말 굳건하게 서있었는데, 위는 흔들흔들거리니 신기했어요. 이렇게 누워서 피크닉을 하니 보이지 않던 부분이 보이는 게 신기했습니다. 그늘 아래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한참을 먹고 누워있고 사진 찍다 보니 몇 시간이 훅 갔어요. 진짜 너무너무 좋더라고요. 제가 피크닉을 하기 시작하니 몇몇 분들도 나무 데크 위에 돗자리를 깔고 휴식을 취하시는 것 같았어요~  피크닉을 꼭 공원에서만 하라는 법은 없더라고요 ㅎㅎ.. 숲길도 강추입니다.

 

 

금강공원피크닉
금강공원피크닉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

 

 

저는 피크닉을 즐기고, 다시 걸어온 길로 돌아와서 제가 아까 위에서 보여드린 부산 해양자연사박물관 표지판을 따라 박물관 방향으로 내려가서 밖으로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박물관 쪽으로 걸어내려가다 보면 위의 공룡과 고래 모형을 볼 수 있었습니다.

 

 

부산 해양자연사박물관 위치

https://place.map.kakao.com/10465316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

부산 동래구 우장춘로 175 (온천동 산 13-1)

place.map.kakao.com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

 

 

부산 해양자연사박물관 관람안내는 사진들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관람시간, 입장시간, 휴관일, 관람료, 주의사항 등이 나와있습니다. 관람 안내도를 보시면 1관에는 5층까지, 2관에는 4층까지 꽤나 큰 규모인 것 같습니다. 아이들과 같이 와서 체험해보기 좋을 것 같습니다. 

 

부산 해양자연사박물관

관람시간 09:00 ~ 18:00

입장시간 09:00 ~ 17:00

휴관일 1월 1일, 매주 월요일

관람료: 무료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 입구

 

 

저는 금강공원 입구에서 들어와서 부산 해양자연사박물관으로 나오는 코스였는데, 자연사박물관으로 바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금강공원은 생각보다 굉장히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음에 저는 케이블카를 제일 타보고 싶네요..! 오래된 케이블카의 예스러움이 되게 멋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피크닉 하러 아이들과 가기 좋은 금강공원 소개였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아시고 싶으시면 아래 금강공원 공식 홈페이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www.bisco.or.kr/geumgangpark/

 

금강공원

금강공원 사이트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www.bisco.or.kr

 

반응형